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유니아트] 전통탁상시계 만들기

by 해이나 2021. 1. 21.
반응형

아이들과 전통탁상시계를 만들어 보았다. 지난번에 만들었던 드림캐쳐와 같은 브랜드 제품이다. 구성품이 알찬 유니아트~ 민화샵에 이어 나의 최애 놀이키트 브랜드가 될 것 같다.

 

 

4000 전통탁상시계만들기 유니아트

COUPANG

www.coupang.com

난이도는 1~5단계 중 3단계라고 쓰여 있다. 우리 아이들은 이제 6살, 7살이 되었는데 엄마의 도움을 받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다. 예전에는 키즈카페에 자주 다녔는데,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외출을 못하다 보니 집에서 놀이키트 도장깨기를 하고 있는 중이다. 계속 무언가를 만들어서인지 그냥 나이가 들어서인지는 모르지만 (아마도 둘 다) 손재주가 늘고 표현이 섬세해지는 것이 눈으로 보여 뿌듯하고 신기하다.

 

 

유니아트 전통탁상시계 만들기의 구성품은 양면골판지, 시트지, 레자크지, 비즈스티커, 무브먼트 세트이다. 시계를 만드는 설명서는 동봉되어 있지 않은데, 표지 이미지를 보면 어떻게 만드는지 딱 알수 있어 특별히 찾아보지는 않았다. 시계 무브먼트 조림방법은 들어있다고 쓰여 있었는데 없어서 좀 헤맸다. 설명서가 누락된 건지 (두 세트 모두?) 원래 없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시계를 먼저 조립하는 첫째와 시계 프레임를 먼저 꾸미는 둘째~ 역시 너희는 달라ㅋㅋㅋ

 

 

[시계 무브먼트 조립하는 순서] 

1. 레자크지를 끼운다. 

2. 원형 금속링 -> 육각 나사 순서를 차례로 끼운다.

3. 짧은 바늘(시 바늘) -> 긴 바늘(분 바늘)의 순서로 끼운다. (꾹 눌러서 고정시켜 주자)

4. 마지막으로 초침을 가운데 구멍에 끼우면 완성!

 

 

시계 조립을 마친 후 뒷면에 건전지를 넣으면 초침이 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건건지는 AA 타입으로 한 개가 필요하여 키트에 함께 들어있다. (최고!)

 

 

완성된 프레임 중앙에 시계 무브먼트 위치를 잡고 뒷면을 테이프로 붙여 주었다.

 

 

받침대 조각 두개를 교차하여 고정하고 시계 프레임을 올려두면 된다. 세워두고 건드리지만 않는다면 중심을 잘 잡는 편이지만, 좀 더 안정감 있게 사용하고 싶다면 목공용풀 등 접착제를 사용하여 아예 부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계... 를 만들었는데 뭔가 허전하네? 숫자가 없다!

 

 

숫자를 잘 쓰는 첫째 하요미는 직접 쓰겠다고 야무지게 네임펜을 들었다. 아직 숫자가 서툰 둘째 소요미는 자신이 없는 모양이다. 숫자를 써 줄테니 직접 써볼래? 라고 권유해 보았지만 엄마가 써 달라고 한다. 그래, 하고 싶을 때 천천히 하면 되지~ 언제까지나 놀이니까 싫은 걸 억지로 할 필요는 없다.   

 

 

4000 전통탁상시계만들기 유니아트

COUPANG

www.coupang.com

 

하요미표 시계, 소요미표 시계가 완성되었다. 드림캐쳐와 마찬가지로 벽에 걸려있는 큰 시계를 엄마 시계, 본인들이 만든 시계를 아가 시계라고 한다. (엄마놀이에 심취한 윤자매) 오늘도 만족스러운 엄마표 미술활동이었다. 시계 공부를 하고 있거나 실용적인 놀이키트 활동이 필요한 유아들에게 유니아트 전통탁상시계 만들기를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