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블리윤자매/육아는템빨

생생만들기 동물의왕국 종이로 입체동물 만들기

by 해이나 2020. 12. 28.
반응형

이제 엄마표 미술 그만하고 슬슬 한글, 영어, 숫자 공부를 해야하나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집에서 꼼지락 꼼지락 만들기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DIY 키트를 찾아 다니는 엄마다. 나도 어렸을 때 만들기를 참 좋아해서 아이템플이었나 웅진 곰돌이였나, 구독 학습지에서 한달에 한번씩 오는 공작놀이 키트를 손꼽아 기다리곤 했었다.

그래서 이번 주 집콕놀이 아이템~ 나의 픽은 바로 생생만들기 동물의 왕국!

 

 

종이로 입체 동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책이다. 국내 최다 총 64개의 동물 전개도가 들어 있다고 한다.

 

 

생생 만들기 동물의 왕국은 '걷는달팽이'라는 브랜드에서 제작되었다. 이름이 참 특이하다. 도서출판 슬로래빗의 영유아 어린이 전문 브랜드라고 한다. (왠지 앞으로 애용할 듯) 뜯고, 접고, 붙이면 끝! 이라는 심플한 설명이 마음에 든다. 이번에 내가 구입한 동물의 왕국 외에도 공룡시대, 탈 것 나라 - 2종류의 입체장난감 만들기 도서가 더 있다. 이거 다 만들고 나머지 것들도 구매해야지 +_+

 

 

생생 만들기 : 동물의 왕국

COUPANG

www.coupang.com

 

도서 첫 페이지를 넘기면 간단한 종이접기 기호와 만드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다. 안으로 접는 선, 밖으로 접는 선, 풀칠하는 곳, 끼워넣는 곳이 각각 다른 색상과 패턴으로 인쇄되었다.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다. 완성된 동물의 모습을 확인한 후에 도안을 뜯어내고 접기선에 따라 접은 후 풀칠해서 붙여주면 완성이다.

 

 

다음 장에서 초간단 장난감 48개 종류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바로 만들기 시작이다. 첫 동물은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강아지~ 아이들 취향저격 제대로다. 다른 동물들은 뭐가 있는지 조금 넘겨 보았다.

 

 

유아용이라고 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퀄리티도 상당하고 무엇보다도 너무 귀엽다. 스트레스 받을 때 하나씩 뜯어서 만들면 왠지 힐링될 거 같은데... 나도 하나 살까, 잠시 생각했다ㅋㅋㅋ

 

 

가위질이 서툴어도 전혀 상관없다. 가위를 1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칼 선이 있어서 살짝씩 눌러 뜯어내기만 하면 된다. 이 전개도를 다 가위로 오려야 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아찔하다. 사실 구매를 결정한 가장 큰 이유도 가위질을 하지 않고 입체 동물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었다.

 

 

강아지 전개도를 뜯고 있는 여섯살 하욤과 다섯살 소욤~ 아주 가끔 칼선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았거나 전개도 모양이 뾰족하게 안으로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이 뜯어내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그런 부분들은 힘을 세게 주면 종이라서 찢어질 염려가 있기 때문에, 어른이 도와주면 더 예쁜 입체 동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다양한 동물들을 만들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다람쥐, 뱀, 사슴, 기린, 사자... 완전 취향저격이다. 만들어서 업무 데스크 옆에 나란히 세워두고 싶다. 나중에 아이들이 만들어서 놀다가 싫증내면 나 달라고 졸라봐야겠다.

 

 

점선 따라 접고 풀칠해서 강아지를 뚝딱 완성했다. 딱풀을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부착력도 만족스럽지 않고, 붙을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해서 스카치 테이프를 사용했다. 풀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내구성이 높아져서 가지고 다니면서 역할 놀이를 해도 강아지가 구겨지거나 모양이 눌리지 않게 되었다. (스카치 테이프 사용 강추!)

 

 

함께 장식하거나 놀이를 할 때 유용한 단순 장난감 종이들도 함께 뜯어냈다.

 

 

종이 강아지 입체장난감의 경우에는 입이 벌어진다. 음식을 먹거나 짖는 모션이 가능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다. 

 

 

레고 블럭과 함께 콜라보 놀이하니 하루가 순식간에 지나갔다. 먹이를 먹이고 레고 칫솔로 양치를 해 주기도 하고... 새로 생긴 종이 반려견이 마음에 들었는지 이름을 지어 주기도 하고, 자기 전까지 계속 데리고 다녔다.

 

 

생생 만들기 : 동물의 왕국

COUPANG

www.coupang.com

 

이제 자자고 하니 강아지도 재워줘야 한다며 이렇게 눕혀놓고 잠 든 아이들... 엄마 눈에는 아이들도 종이 강아지도 사랑스럽기만 하다. 동물 종류가 많아서 한동안 생생만들기 동물의왕국 책으로 즐거운 역할놀이를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번 주 픽은 대성공~ 엄마는 뿌듯하다 -_-v

 

+ 여섯살 : 모든 과정 혼자서 가능 / 강력 추천

+ 다섯살 :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함 / 완성된 결과물 엄청 좋아함

 

※ 직접 금액을 지불하고 구입한 후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가 확실합니다.

※ 포스팅에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