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영어공부

[36주차] 가벼운 영어 학습지 - It took me a while to speak fluently.

by 해이나 2022. 7. 20.
반응형

가벼운 영어 학습지 진도가 잘 나가고 있다. 이 학습지는 1레벨부터 4레벨까지 총 48주차(1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처음 시작하면서는 올해 안으로 모두 끝내는 것이 목표였다. 그런데 풀다 보니 생각보다 훨씬 진도가 빠르게 나가서 이제는 3개월 정도 앞당긴 9월 안에 48주차까지 끝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3레벨은 7월, 4레벨은 9월까지 끝내고 나머지 3개월 동안 추가로 받은 사은품 학습지(5-6레벨)를 풀면 딱일 거 같은데... 음... 너무 욕심내지 말고 일단 지금은 오늘의 교재에 충실하는걸로!

 

It took me a while to speak fluently.
(내가 유창하게 말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어.)

 

[학습목표]

- 명사와 관사의 개념과 쓰임을 이해할 수 있어요.

- 명사와 관사를 활용해 문장을 만들 수 있어요.

- 명사와 관사를 활용한 패턴으로 회화에서 자주 쓰이는 문장을 배울 수 있어요.


명사와 관사는 워낙 자주 접하던 것들이라 공부 시작 전에는 내용이 쉬울 거라고 예상을 했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고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내가 모르고 있던 문법 규칙들이 많았다. 

 

 

- 셀 수 있는 명사 앞에는 a나 an을 붙여 '하나'임을 나타낼 수 있음, 또 명사가 복수일 때는 뒤에 -s를 붙임

- 셀 수 있는 명사 앞에는 수량형용사(many, some, few, any 등)를 붙여서 '수량'을 나타낼 수도 있음

- people과 police는 단수 모양이지만 복수로 취급함

- 고유명사, 추상명사는 a, an, 수량형용사를 붙일 수 없고 복수 표현도 불가능함

- 부정관사(a/an)는 '하나' 외에도 '어떤, 약간의, 어느 정도, ~당, ~마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음

- 식사, 운동, 과목, 호칭, by+교통수단에는 관사(the)를 사용하지 않음

 

 

내가 좋아하는 오늘의 패턴 확장하기 페이지에서도 유용한 표현을 배울 수 있었다.

 

It took [시간] for [누구] to ~ : 누가 ~하는 데 [시간]이 걸렸어.

ex) It took a day for you to finish the report.

네가 레포트를 끝내는 데 하루가 걸렸어.

 

헷갈리는 부분이 꽤 많았지만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문법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도 영어공부 끝! 가벼운 영어 학습지는 정말 재미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