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캘리그라피

카퍼플레이트 영문 캘리그라피(19/100)

by 해이나 2022. 6. 2.
반응형

카퍼플레이트 연습이 습관화 되어가고 있는 모양이다. 초기에 카퍼플레이트 챌린지(?)를 시작하면서 일주일에 2장만 쓰면 성공이다, 라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이번 주에는 이미 2장을 다 채웠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글씨가 너무 쓰고 싶은거다. (갑자기 왜…?) 다음 알파벳이 쓰고 싶은 마음에 손가락이 근질근질해서 아침 일찍 책상 앞에 앉았다. 게속 연습을 하다보니 속도가 빨라져서 A4용지 한 장을 채우는 시간이 줄었다. 시간적 부담이 덜해져 좀 더 재미를 느끼게 된 것 같다.
새로운 대문자 G, H, I를 쓰기 전에 아직까지 외운 A, B, C, D, E, F를 모두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했다. 하루에 알파벳 대문자 3개씩 연습하는게 암기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모두 제대로 기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기분이 좋았다.


G - Gift
H - Have
I - Ice

오늘 새로 연습한 G, H, I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는데 다만 G의 모양이 소문자처럼 생겨서 단어를 쓰는 위치가 헷갈렸다. 그래서 두 번이나 실수를 했다 ㅜㅜ 마지막으로 A부터 I까지 한번씩 쭉 이어서 써 보았는데 특히 E, F의 모양과 각도가 불안정하게 느껴져서 마음에 들지 않았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연습을 하면 언젠간 모든 알파벳을 예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