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영어공부

[20주차] 가벼운 영어 학습지 - I will not meet him.

by 해이나 2022. 5. 21.
반응형

이번주에는 레벨2의 20주차 교재를 공부했다. 3월 중순쯤부터 가벼운 영어학습지를 시작했으니 한 달에 10권씩 공부한 셈이다. 초반에 학습지 난이도가 쉽기도 했고 일을 쉬고 있어서 시간적 여유가 충분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문법 패턴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다시 회사를 다니기 시작하면 예전처럼 진도를 나가는 것은 아마도 힘들 것이다. 올해 안으로 48주차 교재를 다 푸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해봐야지. 영어 공부는 빨리 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천천히 오랫동안 시간을 들여서 평생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바심 내지 않고 천천히 단단하게 실력을 쌓아가고 싶다. (나님아 지치지 마...ㅠㅠ)

 

I will not meet him.
(나는 그를 만나지 않을거야.)

 

[학습목표]

- 앞으로 하지 않을 행동에 대해 말할 수 있어요.

- 미래시제 부정문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장에 응용할 수 있어요.

- I will not 패턴에 미래시점을 넣어 문장을 확장할 수 있어요.


미래시제 부정문은 미래에 하지 않을 행동, 다짐 등을 말할 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인 것 같다. will과 동사원형 사이에 not만 넣으면 되기 때문에 이번 주에는 공부하는 것이 수월한 편이었다.

 

 

미래시제의 문장 끝에 정확한 시간이나 미래시점을 넣어서 '언제 ~하지 않을거야' 라는 표현을 할 수 있다. tomorrow(내일), next week(다음 주), next month(다음 달), next year(내년)은 이미 알고 있는 표현이었는데 the day after tomorrow(모레)는 새롭게 배운 단어였다. The day before yesterday(그제)와 짝꿍 단어라는 생각이 들어서 메모패드에 함께 정리해두었다.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넣으며 문법 패턴에 익숙해지는 문제도 풀었다.

 

 

교재의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컬러와 관련된 표현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나는 그 중에서도 Green with envy(질투하다)라는 표현이 궁금하여 학습질문에 글을 남기고 답변을 받았다. Green이 색깔이 아닌 동사의 역할로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한다. 이번 주도 즐거운 영어 공부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