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패션&뷰티

올 여름 선크림 대신 요걸로~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후기

by 해이나 2023. 6. 25.
반응형

기존에 쓰고 있던 선크림을 다 써서, 새로운 걸 찾고 있던 중에 엘로엘 선쿠션을 발견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 운영할 적에 체험단으로 한 번 사용해 본 적이 있는 제품인데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다. 영유아도 사용 가능한 순한 성분이라고 해서 내꺼 구매하는 김에 아이들 것도 하나씩!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엘로엘 선쿠션은 노란색 박스에 담겨 있다. 자세히 보면 종이에 PANG PANG YELLOW SUN CUSHION 이라고 각인(?)되어 있다.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 보자면 SPF50+PA++++ 내수성이다. 

 

여기서 잠깐!

내수성의 의미를 모르는 분들이 있을 듯 하여 설명을 추가하도록 하겠다.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의 규정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물에 20분간 입수 - 15분 건조 - 다시 20분간 입수 - 15분 건조를 두 번 반복하고 측정된 자외선 차단지수가 50% 이상일 경우 일반 '내수성' 제품이라고 한다. 이걸 네 번 반복한 후에 측정된 자외선 차단지수가 50% 이상일 경우에는 '지속 내수성' 이라고 한다.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네이버 쇼핑 선쿠션 카테고리 1위, 2021 글로우픽 어워드 선쿠션 1위, 2019 동아일보 뷰티 어워드 선쿠션 1위 - 각종 1위 수상 경력이 많은 선쿠션이었다. 그동안 상을 많이 받았구나? 저런 수상경력들이 다 돈으로 만들어진거라는 사람들도 있는데, 엘로엘 선쿠션 사용해보면 그래도 다른 선쿠션들보다는 장점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유통기한도 2026년 4월 23일까지로 긴 편이다. 어차피 올해가 가기전에 다 쓸테니 유통기한이 3년인 것은 별 의미가 없긴 하다.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노란색 바탕에 심플하게 ELROEL 이라고 적혀 있는 화장품 용기가 귀엽다. 세계 21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라고 하는데 크게 호불호가 없는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거울과 내용물이 있는 부분에 각각 비닐, 종이로 한번 감싸져 있어 떼어내고 사용하면 된다.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퍼프도 폭신폭신하니 마음에 든다. 

 

반응형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쿠션 부분에는 노란색 해가 그려져 있는데, 특허 쿨링 성분과 알로에 베라 성분으로 쿨링감과 저자극 진정 효과 -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한다. 알레르기 유발 성분 26종, 파라벤 7종, 벤조페논 3종, 음이온 계면활성제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착한 성분 선쿠션이다. (38종 불검출 테스트 완료)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플러스

 

쿠션에도 노란색 해 모양이 그대로 찍혀 나오는 것이 귀엽다. 선크림 처음 사용하는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다. 그럼 화장품 후기에서 가장 중요한 비포 에프터 전후 사진!

 

사용 전 - 사용 후

 

엘로엘 팡팡 옐로우 선쿠션 사용하고 난 후,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었다.

 

바르자마자 즉각 느껴지는 쿨링감

일단 바르자마자 즉각적으로 피부에 쿨링감이 느껴진다. 특허청으로부터 피부의 열을 조절해주는 천연 식물 혼합 추출물임을 인증받았고, 이렇게 특허받은 쿨링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실제로 피부의 온도를 낮추어 준다. 4.9도까지 낮아진다고 하는데 뭐 그런거까지는 잘 모르겠고 일단 바르면 시원하다. 여름에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쿨링 선쿠션이다.

 

파운데이션이 필요없는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

우윳빛의 촉촉한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톤업 + 톤보정 효과가 있다. 피부톤이 환해지면서 잡티도 어느정도 커버해주니 파운데이션을 굳이 또 바를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엘로엘 선쿠션을 사용하고 나면 약간 쿨톤이 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렇다고 웜톤 분들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나는 원래 찐 웜톤 피부를 가진 사람인데, 위화감 없이 정말 자연스럽게 한 톤 올라간다.

 

촉촉하면서도 쫀쫀한 밀착력

끈적이지 않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촉촉함은 그대로 유지된다. 쫀쫀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좋을 것 같다. 발림성이 매우 좋은 제품이라, 선크림 이후에 다른 파운데이션이나 톤보정 쿠션 등을 덧발라도 메이크업 착붙 효과! 

자외선 UVA, UVB 차단효과를 인증받았고, 스웨트프루프, 앤티비티프루프, 블루라이트 차단, 샌드프루프, 워터프루프 효과 임상을 받은 제품이다. 더해서 미세먼지 모사체 부착 방지 효과도 있다고 하니... 이제 선쿠션 도장깨기를 끝낼 때가 온 것 같다.

 

사용 전 - 절반(오른쪽)만 사용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선쿠션을 발견해서 매우 기분이 좋다. 게다가 공식 온라인몰에서 세트 상품 할인 이벤트도 자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두가지 사이즈의 선쿠션과 리필을 잔뜩 쟁여두었다. 여름 내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구입은 요기 클릭 ▼ (주소 넘나 길...)

https://elroel.com/product/new-%EC%97%98%EB%A1%9C%EC%97%98-%ED%8C%8C%EB%8D%B0%ED%94%84%EB%A6%AC-%EC%84%A0%EC%BF%A0%EC%85%98-2023-%EC%8B%A0%EC%A0%9C%ED%92%88-%EB%9F%B0%EC%B9%AD-%EC%9D%B4%EB%B2%A4%ED%8A%B8-%EC%B5%9C%EB%8C%8061%ED%95%A0%EC%9D%B8%EB%8D%94%EB%B8%94-%EC%BF%A0%ED%8F%B0-%ED%95%A0%EC%9D%B8/1081/category/55/display/1/

 

[NEW 엘로엘 파데프리 선쿠션] "2023 신제품 런칭 이벤트" 최대61%할인+더블 쿠폰 할인

1초보정 / 파데프리 / 혼합자차 / -4.9℃쿨링

elroel.com

 

※ 아무런 댓가를 받지 않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이거 진짜 추천함!)

반응형

댓글